인천창업박람회

5월19일(목)부터 21일(토)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제7회 제일창업박람회in인천’이 열린다. 전국 창업박람회 최다 전시기업인 제일좋은전람은 미래도시 송도에서 해마다 새로운 창업아이템과 각종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홍보하는 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메뉴개발지원, 전수창업, 유통, 대리점, 신사업, 투자, 4차산업, 로봇, 귀농귀촌창업,플랫폼, 공유비즈니스, 포스, 결재시스템, 지원사업 등 창업과 소상공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만날수 있다. 특히 인천에서 창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전문가들의 창업지원 부스도 매해 운영중이다.

2022년에 경기 회복의 기대로 주방용품 및 주방시설 시장에 발걸음이 많아졌다고 한다. 지난 3년간 폐업문의만 줄을 잇던 주방용품 및 주방시설 마켓에 매장을 준비하는 예비소상공인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2022 창업트렌드는 1인창업, 배달창업에 이어 코인세탁 같은 무인점포가 늘어나고 있다. 공유공간의 창업도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날것으로 보인다.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공유주택 등 새로운 시도가 계속 되고 있다. 신사업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천창업박람회에서는 동시개최로 ‘디저트&카페창업쇼’가 “All About Cafe”라는 주제로 함께 열린다. 카페를 준비하기위한 글로벌 원두, 상업용 머신, 입지분석,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를 가지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5월 20일에 열리는 커피클래스는 원두에 대한 이야기와 유통, 그리고 글로벌한 커피 업계의 트렌드를 들을 수 있다. 카페창업에 필요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어본다면 창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최소 오픈하는데 2~3개월 걸리는 창업을 준비하려면 미리 해야 할 것이 많다. 2022년 창업을 준비한다면 임대, 대출, 시설, 인테리어 등의 안목을 미리미리 키워놓는 것이 중요하다.

2022년 창업마켓의 문을 두드리는 예비차업자라면 ‘제일창업박람회in인천’에서 다양한 정보와 지원기업을 찾을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사전등록은 5000명 한정으로 마감되면 현장에서 입장권 구매를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아래 사전등록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결된다.

매주 한주간의 이슈를 보내드립니다.

무료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V.I.P 구독 하시면 발행 글들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