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 scale이 왔습니다.
그 동안 샤오미는 아이폰과 연동이 되지 않는 줄 알고 아예 구매 목록에서 제외 했습니다.
그런데 앱스토어에서 우연히 mi fit을 발견했습니다.

https://itunes.apple.com/app/mi-fit/id938688461?mt=8
mi fit을 검색해보니 아이폰에서도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더군요.
국내 발매품이고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체크된 상품입니다.

쿠팡에서 결재를 했고
발송업체는 송장상 모이오엔씨 상품페이지 고객센터는 와이엘인터내셔널

상품페이지 또 다른쪽에는 “태진씨앤아이”라고 ….도대체 난 어느업체랑 거래 한거니?
암튼 요즘 쿠팡 오픈마켓으로 전환 하면서 이런 페이지들이 많으니 꼭 캡쳐 캡쳐 해놓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는 노란 황색 박스입니다. 저렴해 보이지만 튼튼한 모습니다.

박스에 딱 맞게 들어 있습니다. 미려한 광택…유리인거니…내가 올라가도 괜찮은거니?

뒷면을 보면 배터리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위쪽으로 살짝 밀듯이 올려주면 쉽게 열립니다.

안에 들어 있던 배터리를 순서대로 넣어 줍니다.
한국 전용이라고 써있는 저 부분에 단위 변환 버튼이 들어있습니다.
한국 규제 정책으로 수입사를 통해 수입된 사오미 체중계에는 저런 스티커가 붙는다고 합니다. 제조사에서 저런거 붙여서 내보낼때 얼마나 짜증날까요.
제품 단가는 제작단계를 줄여야 내려가는데 스티커 하나식 더 붙이고 몇만개 팔리지도 않는 나라에 파느라고 고생들이 많습니다.

배터리를 넣으니 HELLO라고 나옵니다. 딱히 소리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아이폰은 mi fit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 켜고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체중을 저장하고 헬스앱과도 연동이 됩니다.

덕분에 샤오미(XIAOMI)의 야심작 미밴드2(Miband2)도 구매를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영상출처:youtube>